2018IANTD 강사 트레이너 과정

 

18625일부터 630일까지 필리핀 수빅에 있는 태평양해양산업에서 강사 트레이너 과정을 실시하였다. 매년 제주 금능마린게스트 하우스에서 진행을 하였는데, 태평양해양산업을 운영하고 있는 이효진 트레이너의 초대로 실시하게 되었다.

태평양해양산업은 직원이 100명이 넘는 대형 수중공사업체로 전 세계 배를 수리할 수 있는 인증을 가지고 있으며 주는 대형 배를 수리하고 있다. 본사는 부산에 있고 10년 전부터 수빅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수빅에는 수중공사 외에 3층 건물에 8레인의 국제 경기 풀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1층에는 와우 샤크 다이브 센터(Wow Shark Dive Center)가 입주해 있으며 이번 강사 트레이너 교육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강사 트레이너 과정 홍장화 본부장과 강신영 트레이너(해양대) 이효진 트레이너(태평양해양산업)가 같이 진행하였다. 트레이너 대상은 심재호 강사(자이안트 강원지사), 정용락 강사(SWAT 스포츠), 임형진 강사(광고 촬영) 3명이 선발되었고 5일간 이론 및 제한수역, 개방수역, 레스큐 등 강사교육에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였다. 이론은 필리핀 태평양해양산업의 3층 회의실에서 실시하였으며, 제한수역은 수영장 2개 레인을 사용하였는데 모두 무상으로 지원받았다. 개방수역 실습은 수빅의 난파선에서 실시하였는데 우기 철이라 수중시야는 좋지 않아서 난파선 내부로 진입하였다. 난파선 내부는 외부보다 좋은 시야를 유지하고 있었다. 난파선 가이드는 와우 샤크 다이브 센터의 이동환 대표가 선두를 인도하였고 와우 샤크 다이브 센터에서 레저 다이버 교육을 맡고 있는 박철 강사가 뒤에서 안전하게 가이드를 하였다. 이동환 대표는 난파선 전문가로 수빅의 많은 난파선을 탐사하고 있으며 난파선 통과 가이드를 하고 있다. 이번 다이빙은 LST와 엘 캐피탄에서 실시하였으며 난파선 통과 체험도 할 수 있었다. 참가한 모든 강사 트레이너 후보는 IANTD EANx 강사 트레이너로 인증되었다.


강사트레이너.jpg